로켓그로스로 입고 시 운송장 번호를 입력해야 동봉문서를 출력할 수 있어요.
계약 택배가 없는 초보 사업자의 경우에는 일반 택배나 편의점 택배를 이용해야하는데요. 편의점 택배를 이용할 경우 편의점에 가서 운송장 번호를 받은 후 다시 돌아와 동봉문서를 출력해서 포장한 후 다시 편의점으로 가서 택배를 보내야해서 매우 번거롭습니다.

저는 로켓그로스 입고할 때 처음에는 편의점을 이용했고 그 다음 우체국 택배를 이용했습니다.
우체국 택배의 경우 우체국 사이트에서 미리 방문접수택배 예약을 하면 운송장 번호가 나옵니다. 등기번호라고 표시되는데 그게 바로 운송장 번호라서 그 번호를 쿠팡에 입력하고 동봉문서 출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날 우체국으로 가서 예약한 택배를 보내면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도 우체국으로 직접 방문해야해서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로지아이앱으로 택배 기사님이 집으로 직접 수거하러 오는 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소량 판매라 계약한 택배가 없어서 로지아이 앱을 이용하여 롯데택배나 한진택배로 방문택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로지아이앱을 이용하면 택배 기사님이 택배를 수거하러 오시는 날 아침에 송장번호를 미리 받을 수 있습니다.
로지아이앱으로 방문 택배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로지아이앱을 다운 받습니다.
2. 방문 택배를 클릭합니다.

3. 원하는 택배사를 고릅니다. 롯데와 한진은 운송장번호가 수거날 아침에 발급됩니다.
4. 택배 정보 입력 후 사이즈에 맞는 가격으로 결제합니다.
5. 수거날 아침이 되면 택배 기사님께서 수거 시간과 함께
운송장번호를 문자로 보내주십니다. 로지아이 앱에서도 운송장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희 지역 기사님은 아침 7시에 문자를 보내주십니다.
6. 쿠팡에 들어가 운송장번호를 입력하고 문서를 출력하여 포장을 마친후 문밖에 택배를 내놓으면 수거 시간에 맞춰 기사님이 수거해 가십니다.
로지아이를 이용하면 편의점이나 우체국에 가는 것 보단 편하게 입고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편의점 택배보다 비싸고 우체국과는 비슷한 것 같아요.
로켓그로스 입고 준비하시는 초보 셀러분들은 로지아이앱도 한번 고려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